파트너스

집닥은 꼼꼼하게 파트너스를 선별합니다.
각 건축 분야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춘 파트너스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건축을 약속합니다.

오-스케이프 아키텍튼
오-스케이프 아키텍튼

오-스케이프 아키텍튼

업무 영역
건축설계 /감리 /용도변경
시공 지역
서울/경기권
주력 시공
주거/업무/복합시설

파트너스 소개

오-스케이프 아키텍튼은 관찰(Observation), 장면(Scene/frame, 건축가(들)(Architects in Dutch)의 세 가지 키워드로부터 생겨났습니다.

건축에 대한 다른 시각(Different Point of View)을 갖고, 더 나아가서 의미 있는 관점(Meaningful Perspective)을 지니기 위해서,
거시적으로는 도시에 대한 관찰 뿐 아니라 미시적으로는 일상에 대한 관찰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O-SCAPE의 대상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Architecture가 Arche[근원]을 드러내는 Techne[관찰]이라면
관찰의 대상은 그 스케일에 따라 자연(nature)일 수도, 도시(city)일 수도, 건물(building)일 수도, 혹은 가구(furniture)일 수도 있습니다.

O-SCAPE는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확신합니다.

O-SCAPE로 하여금 사람들이 공간을 감각(sense)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박선영 오-스케이프 아키텍튼 대표

건축에 대한 다른 시각(Different Point of View)을 갖고, 더 나아가서 의미 있는 관점(Meaningful Perspective)을 지니기 위해서, 거시적으로는 도시에 대한 관찰 뿐 아니라 미시적으로는 일상에 대한 관찰이 필수적일 것입니다. 도시, 건축, 일상에 대한 관찰 Observation을 통한 공간감의 구현, 구현된 공간을 감각Sense하는 것에 관심을 두고 클라이언트와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통하여 건축에 대해 접근합니다.

건축관련활동

·광운대학교 건축학과 외래교수 (2014~)
·2017, 환경부 주최 꿈꾸는 환경교실 참여 건축가
·2018, 환경부 주최 꿈꾸는 환경교실 백서(참여건축가)

주요작품

‘Wan&Song House Restaurant 1‘,
‘Wan&Song House Restaurant 2‘,
‘시경재(詩景斎)’,
‘Jade M 공장 및 사옥 VE’,
‘복층형 타운하우스 Mix in Match’,
‘평창동 주택 리모델링’
'camuffa showroom'
'Secret Garden'
'Project Lavender'
'꿈꾸는 환경교실-이우.중고등학교‘ 외 다수

건축 갤러리

quick menu

카톡 상담
건축비교견적신청